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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1 주재원 비자


    L-1비자는 자신이 근무 중인 회사의 미국 내 

    모회사, 계열사, 자회사로 전근을 가는 경우 발급받는 비자입니다. 


    L-1을 신청하려면 최근 3년 중 1년이상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하며, 

    관리직 또는 임원직으로 재직 중인 분들이나 

    전문지식이 필요한 업무 종사자 분들이 신청 대상이 됩니다. 


    관리직 또는 임원직으로 신청하는 경우 최대 7년, 

    전문분야 종사자의 경우 최대 5년간 미국 체류가 가능합니다. 


    L-1 소지자 역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하며, 

    배우자의 미국 내 취업도 가능합니다.


    L-1 비자 구비서류


    L-1 주재원비자의 신청은 Form I-129 및 L Supplement로 진행합니다. 

    신청서와 함께 회사의 운영 실태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첨부해야 하는데, 

    회사의 운영 현황에 따라 필요 서류가 분류됩니다.


    미국 내 1년 이상 운영중인 회사


    미국 회사의 규모나 운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법인세금신고 (Form 1120, U.S. Corporation Income Tax Return), 

    분기별 직원 임금 보고서 (Form 941), 

    월급명세서 (Payroll Summary), 

    조직도 (Organization Chart), 

    은행계좌내역서(Bank Statement) 등


    미국 내 신설 회사


    회사의 실체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주재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수 있을 만큼의 

    규모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임대차계약서 및 회사 실제사진, 

    사업계획서 및 회사 소개서, 

    신규 회사의 설립과 운영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자금 확보 서류, 

    조직도 및 앞으로의 직원 고용 계획, 

    주재원 파견자가 L-1A (임원 및 매니저 이상의 간부)나 

    L-1B (특별한 능력이나 기술을 소지한 자)의 업무를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충분히 지원가능 함을 뒷받침할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L-1 비자 유효기간




    수속절차


    1. 이민 청원서 (I-129)접수

    2. 이민국 승인

    3. 주한 미국 대사관 비자 신청

    4. 비자 인터뷰 및 비자 발급

    5. 미국 입국 및 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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