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모스컨설팅 ILW 미국투자이민 웹 세미나 참가


    01223123.jpg

     

    모스컨설팅은 79 ILW의 한국 미국투자이민 웹 세미나에 초청받아 참가했습니다.

    ILW의 웹 세미나에서는 프라고맨 로펌의 미치 웩슬러 이민 변호사, ILW의 법률자문인 샘 우다니,

    그리고 애팔라치안 리저널 센터의 앤드류 도버 대표와 알렉산드라 러브리스 사장이 연사로 나왔습니다.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에 미친 영향과 새로운 이민 규정 하의 TEA 규정,

    최근 미 이민국의 미국투자이민 청원 처리 현황, 마지막으로 Expedite 프로젝트인 트리온 경마장 프로젝트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강연에서 주목할만했던 부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미 이민국의 수속 처리 현황과 미국 정부 측의 비이민 비자 제한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201911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의 금액 인상 이후 미 이민국은 기존에 누적되어 왔던 고난이도 케이스,

    소위 Troubled Case 라고 불리는 어려운 청원 수속들을 처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오랫동안 밀려 있던 청원은 물론이고 11월 이전에 비해 승인 처리량까지 증가했습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이민국의 대민 업무가 중단되어, In office 업무의 처리량이 증가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곧 미 이민국의 인력 감축이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 또한 전해져서 앞으로의 수속 속도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미국 정부의 비이민비자 제한에 대한 내용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트럼프 취임 이래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비자 발급이 제한된다는 내용인데,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자국민 일자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더욱 강화된 제한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l  OPT 프로그램의 완전 철폐 검토

    l  H1B 비자 보유자의 배우자인 H4 비자의 발급 제한

    l  H1B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기업의 스폰서 비용 약 2만 불 증가

    l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해 Online 수업을 듣는 유학생들의 귀국 조치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또한 USCISExpedited ProjectTryon International Equestrian Center 프로젝트의 소개도 이어졌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승마 센터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해당 프로젝트는 1,600 에이커에 달하는 부지에 복합 경제 개발 시설들을 짓는 프로젝트 입니다.

    애팔라치안 리저널 센터의 앤드류 도버 대표는 본인들의 프로젝트의 장점으로 다음과 같은 점을 내세웠습니다.


    l  Expedited 프로젝트의 빠른 I-526 승인 기한 (최소 1달에서 최대 3달 사이)

    l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수

    l  완전한 TEA 지역

    l  롤렉스, BMW, 코카 콜라 등 세계적 대기업이 스폰서

     

     

    모스컨설팅은 코로나 시대에도 고객들을 위해 가장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