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3-16 00:34
가족구성원이 따로 인터뷰 하는 경우
 글쓴이 : 강상미
조회 : 381  

안녕하세요

인터뷰 날짜를 미 대사관 측에서 정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를 주신청자로 할 예정입니다.

1. 이 경우 주신청자와 자녀들만 미리 인터뷰를 하고 남편은 몇개월 후에 인터뷰를 하는것도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신체검사 역시 주신청자와 자녀들만 미리 하고 남편은 차후 인터뷰 날짜가 정해진후 신체검사를 하는게 맞는지요?


2. 그리고 이렇게 주신청자와 남편의 영주권 시작 날짜가 몇개월 차이가 나게되는 되는 경우, 조건해지 청원인 829 를 남편의 인터뷰 및 입국 날짜에 관계 없이 주신청자의 조건부 영주권 시작 날짜로부터 21개월 지난 시점에 신청 가능한건지요? 아니면 남편때문에 미뤄지게 되는건지요?


3. 같은 경우, 영주권자로서의 세금 보고 또한 주신청자 부분만 먼저 했다가 남편은 영주권자가 되고 난 후의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보고 하는게 맞는지요?


4. 인터뷰 후 첫 입국시에 영주권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주권을 우편으로 부쳐준다고 들었습니다. 이 경우 제 여권을 가져가는 것인지, 그리고 첫 입국 체류 기간을 어느 정도로 잡아야 영주권을 받아서 가져올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많네요.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스컨설팅 19-03-18 11:47
 
안녕하세요 강상미님,
아래 답변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a.주신청자와 자녀분들 먼저 인터뷰를 하신 후 남편분은 따로 대사관에 전화 혹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일정을 잡으신 후 인터뷰를 하시면 됩니다. b.비자의 유효기간은 신체검사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따라서 남편분이 가족분들과 다 같이 신체검사 이후 6개월 안에 미국 출국이 가능하시다면 상관없겠으나,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신체검사를 따로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우선 먼저 영주권자 신분을 획득하신 주신청자분과 자녀분들 먼저 조건해지 진행을 하신 후 남편분께서는 남편분의 영주권 시작날로부터 21개월 후에 개별적으로 조건해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3. 네, 그렇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인터뷰후 첫 입국시에 미국내 원하시는 장소로 영주권 "카드"가 배송이 됩니다. 여권에 찍히는 비자와는 무관합니다. 여권을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간은 대략 1~2달 정도 소요되며, 보통 저희 고객들께서는 모스컨설팅 미국 변호사 사무실로 영주권을 받고 계십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1644-9639 로 전화주시면 더욱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스컨설팅 배장환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