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9-02-13 17:56
모스컨설팅 2019 미국 현지 답사 [New York / Boston / New Orleans]
 글쓴이 : 모스컨설팅
조회 : 702  


 
 

모스컨설팅 2019 미국 현지 답사

[New York / Boston / New Orleans]



미국투자이민 전문기업 모스컨설팅은 2019년 새해 휴무일을 이용, 프로젝트 답사 및 리져널 센터 미팅을 위해 미국 현지를 방문했습니다. 이병창 대표의 이번 답사를 통해 미국 현지 내 프로젝트 공사 진행 상황 점검 및 현지 전문가들과의 미팅을 토대로 고객님들의 투자금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공사 진행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체크하고자 했습니다.



1. New York


뉴욕의 맨해튼 지역은 전통적으로 한국 투자자들의 프로젝트가 선호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강남 지역 부동산과 유사한 성격을 띄고 있는 맨해튼은 과거에도 뉴욕 포시즌스 호텔 프로젝트, 맨해튼 타워 프로젝트 및 허드슨 야즈 3차 프로젝트 등을 통해 모스컨설팅과 매우 연관이 높은 지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모스컨설팅은 맨해튼 지역에 나인 오차드 호텔 프로젝트, 리츠 칼튼 호텔 프로젝트, 그리고 원 월스트리트 프로젝트를 맡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스컨설팅에서 제일 먼저 방문한 프로젝트는 나인 오차드 호텔 프로젝트였습니다. 로어 맨해튼에 위치할 부띠끄 호텔을 짓는 프로젝트인 나인 오차드 호텔 프로젝트는 입지 조건이 훌륭하고 투자자가 1순위 담보권을 가져가며 재개발 프로젝트라 공사 진행 상황이 빨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IMG_2920.JPG
 

IMG_2921.JPG
 


저희 모스컨설팅에서는 나인 오차드 호텔 프로젝트의 리저널 센터 담당자인 브래넌 심 씨를 만나 호텔 공사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IMG_2922.JPG
 


IMG_2923.JPG
 


나인 오차드 프로젝트의 공사현장 답사는 최상층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나인 오차드 호텔의 상징이라 볼 수 있는 옥상의 탑은 현재 공정이 80% 가량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주변 지역에 고층 건물이 없어 북쪽으로는 뉴욕 최심지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으며 남쪽으로는 강변의 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_2927.JPG
 


IMG_2928.JPG
 


IMG_2931.JPG
 


이어서 진행된 건물 내부 투어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부티끄 호텔 객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인상 깊었습니다. 내부 벽 공사 및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었습니다.



IMG_2940.JPG
 


IMG_2943.JPG
 


IMG_2945.JPG
 


호텔 로비 역시 재개발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천장의 화려한 조각들은 재도색 작업이 진행 중에 있었으며 레스토랑, 바 등 기타 편의 시설 공사 또한 진척도가 높았습니다.



IMG_2956.JPG
 


IMG_2952.JPG
 


IMG_2951.JPG



IMG_2955.JPG

 


공사 현장 투어를 마무리하고 개발사인 DLJ의 사무실을 방문, 대표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나인 오차드 프로젝트의 경쟁력, 앞으로의 시장 전망 및 투자자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IMG_2958.JPG
 


이어서 브로드웨이에 위치한 리츠칼튼 호텔 프로젝트의 공사현장을 잠깐 방문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기초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으며, 생각보다 넓은 부지 규모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IMG_2962.JPG
 

IMG_2963.JPG

 


이틀간의 뉴욕 일정을 마무리 짓고 모스컨설팅의 첫 보스턴 프로젝트인 보스턴 포시즌스 프로젝트 답사를 위해 보스턴으로 향했습니다.



2. Boston


보스턴 지역은 미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도시 지역으로, 뉴욕 맨해튼과는 또 다른 매력이 존재하는 도시입니다. 하버드, MIT, 보스턴 칼리지를 비롯해 수많은 명문대가 밀집해 있는 도시로 유학생이 많아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도시입니다.



보스턴 포시즌스 호텔 프로젝트는 모스컨설팅에서 최고 인기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한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입니다. 담보로 제공된 호텔 파트가 이미 매매계약이 완료되었으며 공사 진행 상황이 막바지에 달해 안정성이 높아 한국 투자자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 달튼 스트리트에 위치한 보스턴 포시즌스 호텔&레지던스는 현재 건물 최상층까지 수직 공사를 마무리 짓고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IMG_2966.JPG
 

IMG_2970.JPG

 


개발사 관계자, 공사 현장 담당자 및 리저널센터 대표인 제프 캠피온과 함께한 이번 투어 역시 최상층부터 내려오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역사적인 건물이 많고 보수적인 도시 특성 상 고층 건물이 많지 않아 탁 트인 뷰가 인상적입니다. 옆에 보이는 건물은 기존의 보스턴 랜드마크 빌딩이라고 불렸던 프루덴셜 빌딩입니다.



IMG_2972.JPG
 


IMG_2973.JPG
 


IMG_2978.JPG
 


현재 보스턴 포시즌스 프로젝트는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호텔은 일부 상층을 제외한 많은 층에서 서서히 호텔 룸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으며, 모델룸 또한 완비, 올해 내로 숙박객을 맞이할 준비가 되고 있습니다. 레지던스 공사 역시 차질 없이 진행되어, 실제로 투어 도중 레지던스를 분양 받은 거주민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최상층에 위치할 펜트하우스에는 DELL사의 CEO인 마이클 델이 입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IMG_2981.JPG
 


IMG_2984.JPG
 


IMG_2991.JPG
 


IMG_2993.JPG
 


IMG_2997.JPG
 


로비 및 저층에 위치할 편의시설 공사는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고 봐도 좋을 만큼 빠른 공사 진척도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컨퍼런스룸, 주민 편의시설, 5성급 레스토랑 및 럭셔리 로비가 곧 보스턴을 방문할 사람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됩니다.



모스컨설팅은 앞으로 저희를 찾아주실 고객뿐만 아니라 저희를 믿고 소중한 투자금을 프로젝트에 투자한 고객들을 위해서도 늘 한결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현지 리저널 센터와도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갈 것 입니다.



IMG_3007.JPG
 


IMG_3012.JPG
 


IMG_3016.JPG
 


IMG_3020.JPG
 


IMG_3022.JPG


3. New Orleans


모스컨설팅에서 세 번째로 방문한 도시는 미국 최남부 루이지애나 주에 위치한 도시, 뉴올리언스 입니다. 한국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도시지만 미국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가 자리잡고 있고 특유의 독특한 재즈 파티 문화가 맞물려 남부의 라스 베이거스 라고도 불리는 전도 유망한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보스턴 포시즌스 호텔 프로젝트의 성공에 힘입어 이어서 진행될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호텔 프로젝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모스컨설팅과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패스웨이 리저널센터는 올해 3월 프로젝트 런칭을 앞두고 한국의 모스컨설팅을 단독으로 초청해 프로젝트 답사를 진행했습니다.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호텔은 미시시피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1960년대에 지어진 오피스 빌딩을 재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재개발 프로젝트는 사전 허가 작업이 까다롭지만 일단 재개발 공사가 시작되면 그 속도가 신규 개발 프로젝트와 비교해서 상당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호텔은 지방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현재 I-526 승인 기한을 다섯 배 이상 단축시켜 주는 Expedite Project 허가를 앞두고 있으며, 허가가 나게 되면 임시 영주권 발급까지 기존 2년에서 4개월까지 단축될 수 있습니다.



모스컨설팅에서 방문한 날 하필 안개가 짙게 껴서 경치를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평소에는 미시시피 강변과 뉴올리언스 시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IMG_3025.JPG
 


IMG_3026.JPG
 


지역 개발사인 우드워드의 대표와 함께 진행된 이번 투어에서 재개발 공사 진행 현황을 확인했습니다. 아직 런칭이 되지 않은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공사가 많은 부분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IMG_3028.JPG
 


IMG_3029.JPG
 


IMG_3037.JPG
 


뉴올리언스 포시즌스는 컨벤션 센터 바로 맞은 켠에 위치해 있으며 입지조건이 훌륭합니다. 1년에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만큼 호텔이 많이 자리잡고 있으나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호텔은 뉴올리언스 유일의 5성급 호텔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될 것입니다.



IMG_3048.JPG
 


IMG_3051.JPG
 


이어서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마케팅 사무실을 방문,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Beacon Capital Partners의 회장이자 MIT의 이사진인 Alan Leventhal 씨가 방문해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모스컨설팅과의 협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미국 부동산 시장의 큰 손 중 한 명인 Alan은 비단 부동산 투자 업계의 거물일 뿐만 아니라 보스턴 대학의 이사회장으로 역임하는 등 교육계에서도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입니다.



Alan 씨는 프로젝트의 우수성 등을 적극 홍보하며 보스턴 포시즌스 호텔 프로젝트의 성공을 뒤이어 뉴올리언스 포시즌스 프로젝트에서도 볼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IMG_3055.JPG
 


IMG_3056.JPG
 


2019년 구정연휴에도 EB-5 미국투자이민 전문기업 모스컨설팅은 고객님들을 위해 한결 같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합니다. 안전한 투자금 회수, 확실한 미국 영주권 취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스컨설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글은 모스컨설팅에서 작성한 글로, 본 글에 대한 저작권은 모스컨설팅에 있습니다.>





mos417.jpg